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11종목

반응형
    반응형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는 로스웰,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오가닉티코스메틱, 씨케이에이치, 글로벌에스엠, 윙입푸드, GRT 등이 있습니다.

    관련 종목을 최신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추가된 내용을 확인하세요.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최신 정보)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정리 2022

    1. 로스웰(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로스웰 주요매출

    • 동사는 2014년 홍콩법에 의거하여 지주회사 형태로 설립되었음.
    • 중화인민공화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양주보싱테크놀로지발전유한회사,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 베이징로스웰차량부품유한회사, 창춘하오텐전자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 동사의 자회사는 CAN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전장부품의 연구개발, 제조와 차량용에어컨 및 히터 등 공조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임.
    GPON단말 52.80
    공조제어기 15.89
    BCM차체 제어기 15.86
    CAN통합정위 및 운행기록기 -일체 5.69
    기타 9.76

     

    로스웰 실적 요약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손실은 154.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7.1% 증가.
    • 동사 자회사인 강소로스웰은 ZTE통신과 가정용 스마트 단말 프로젝트 협의를 체결함. 2022년 5월부터 5년간 최소 100억위안의 제품을 공급하기로 함.
    • ZTE통신과 협력으로 GPON 단말제품에서 Wi-Fi 공유기 등 제품군을 확장하고 차량용 및 가정용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

     

    2. 이스트아시아홀딩스(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식)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프로필 확인

    • 자회사인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유한공사는 스포츠용 신발 및 의류 생산,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치우즈(求質)(스포츠)’ `ZAPPY(캐쥬얼)` 브랜드를 통해 신발, 의류, 악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대량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생산, 판매하고 있음.
    • 2016년도부터 중국 의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공인제병원유한공사 등 종합병원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스포츠용 신발 94.80
    의료서비스 5.20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실적 요약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은 26.7% 감소, 당기순이익은 0.5% 증가.
    • 자체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고 디자인 및 생산라인의 효율화를 위한 노력과, 꾸준히 관련 지적재산권을 취득하였음.
    • 주요 제품인 신발산업 확장을 위해 2022년 Grand Empire International Group Limited, Premiata Limited 등에 투자하여 지분을 취득함.

     

    3. 오가닉티코스메틱(국내 상장 중국기업 주식)

    오가닉티코스메틱 주요 매출 및 개요

    • 동사는 상장을 위해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실질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해천약업'이 있음.
    •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임.
    • 카이나화장품유한공사를 통한 OEM 방식과 자체 생산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리상이 동사의 주요 고객임.
    영아화장품 22.84
    여름용화장품 20.83
    신발시리즈 19.47
    임산부용화장품 16.80
    기타 20.06

     

    오가닉티코스메틱 실적 (공시)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장기화되고 중국 정부의 소극적인 경기 부양 정책으로 인해 화장품 업계 전반적 성장 둔화.
    • 주요 경쟁사들이 대도시 대형마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반면, 동사는 중소형 도시를 중심으로 영업마진이 높은 약국,유아용 전문점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4. 씨케이에이치(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씨케이에이치 수익모델

    • 동사는 2009년 2월에 설립되어 중국 내에서의 건강식품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 충초, 금선련, 종용, 쇄양과 같은 상품과 무이산차2#, 무이산차1#과 같은 선물세트와 같은 제품이 있음.
    • 동사는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와 온라인 마케팅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자회를 설립하고 기존 유통채널의 다변화 및 신규 브랜드의 유통을 담당하여 매출 다변화를 함.
    종용(통) 3.89
    무이산차1(선물세트) 3.18
    무이암차2(선물세트) 2.47
    쇄양(통) 1.49
    기타 88.97

     

    씨케이에이치 최근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중국 시장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매출은 점차 하락하고 있으나 원가를 크게 절감하면서 상승한 비용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하였음.
    • 동사는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와 온라인 마케팅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자회를 설립하였음. 이를 통하여 매출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음.

     

    5. 글로벌에스엠(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글로벌에스엠 프로필 확인

    • 동사는 순수지주회사로써 동사의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임.
    • 홍콩에 4개의 자회사와 스페인과 루마니아에 각각 1개 및 베트남에 1개, 말레이시아에 1개, 필리핀에 1개, 대한민국에 1개, 중국에 4개 손자회사로 이루어진 지주회사임.
    • 동사는 아시아와 유럽의 매출 비중이 각각 63%와 36%으로 전체의 약 99%임.
    수익(매출액) 100.00

     

    글로벌에스엠 최근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4.6% 감소, 당기순이익은 45.4% 증가.
    • 유럽, 인도 시장의 호조로 점진적인 매출 성장 기조를 보이고 있으며 동사는 자동차 관련 품목 매출 비중 점차 확대 중임.
    • 베트남 법인은 2019년 제2공장 완공으로 현지 완성화 업체에 공급하기 위해 준비 중으로 지속적인 투자로 제2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음.

     

    6. 윙입푸드(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윙입푸드 주요 매출

    • 2015년 4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이자 실질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 및 '훠얼궈스영업'이며, 육가공 식품 생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중국식 베이컨(납육), 기타식품을 생산.
    • 웰빙소시지 및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획 중에 있으며, 2021년부터 냉동식품 또한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있음.
    전통식품 66.96
    간편식품 28.08
    냉동식품 4.96

     

    윙입푸드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7.4% 감소, 당기순이익은 19.7% 감소.
    • 2022년 3분기 기준 총 133개의 오프라인 매출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약 47.72%를 대리상을 통하여 매출하고 있음.
    • 향후 간편식품에 대한 여러 제품라인을 연구개발 및 생산할 계획이며, 웰빙소시지 및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획중임.

     

    7. GRT(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 주식)

    GRT 기업 소개

    • 동사는 포장필름 및 광학보호필름 제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목적사업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OCA 광학테이프는 노트북, 휴대폰, PDA 등 터치스크린 접착에 활용되며 액정 디스플레이 부품 및 백라이트 부품 고정, OLED 부품 접착에 사용됨.
    • 기존의 광학필름, 윈도우필름 & 기능성 필름에서 제 4차 산업 필름 코팅소재로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추진 중임.
    광학보호필름 42.39
    자동차필름 29.85
    광학접착필름 13.37
    포장필름 9.76
    기타 4.63

     

    GRT 실적 (공시)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5% 증가, 영업이익은 43.4% 증가, 당기순이익은 21.7% 증가.
    • 중국 4차산업 소재 생산/물류 거점지역인 강소성 연운항시에 자회사 "강소혜지신재료과기유한공사"를 2018년 11월 9일 설립 등기하였으며, 제 3공장 건설 중에 있음.
    • 연구개발중인 제품 중 5개 제품이 4분기 상품화 예정이며,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진행중.

     

    8. 컬러레이(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식)

    컬러레이 개요 및 주요매출

    • 동사는 2008년 색조화장품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 제조 판매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의 연구개발, 제조와 판매,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함.
    • 중국 및 해외 글로벌 화장품 업체에 고품질 진주광택안료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 고품질의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이탈리아의 Intercos, 미국의 KOBO등에 납품을 진행.
    간섭효과 시리즈 32.58
    실버화이트 시리즈 17.51
    골든시리즈 10.47
    변색시리즈 9.48
    기타 29.96

     

    컬러레이 기업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1% 감소, 영업이익은 66.2% 감소, 당기순이익은 53.5% 감소.
    • 중국 소매 판매는 마이너스로 전환하며 내수 부진이 이어지고 있음. 하지만 중국 소비 저하의 핵심 원인이던 ‘제로 코로나 정책’의 변화 신호가 감지됨.
    • 동사의 매출액은 136,091,921(RMB)로 2022년 3분기 평균 환율 191.84을 준용하여 매출액 26,107(백만원)으로 인식.

     

    9. 골든센츄리(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 주식)

    골든센츄리 수익모델

    • 강소금세기와 금세기차륜은 트랙터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또한, 강소금세기에서는 2020년 8월부터 트랙터 완성차로 제조영역을 넓혀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음.
    • 동사의 트랙터 휠 브랜드는 "강위"이며, 주요 납품처는 제일트랙터, 상주동풍, 강소워드 등의 트랙터 생산업체임.
    • 동사의 트랙터 브랜드는 "디마치(Dimachi)"이며, 중대형급 이상의 트랙터 제품에 주력하고 있음.
    70.77
    트랙터 26.98
    기타 2.25

     

    골든센츄리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7% 감소, 영업이익은 85.7% 감소, 당기순이익은 76% 감소.
    • 기존 주력제품이던 트랙터 휠과 신규 제품인 트랙터 완성차 모두 매출 부진을 보이고 있음. 트랙터 휠은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매출 감소세를 보임.
    • 동사 현재의 설비 기술로 다른 농기계에 적용되는 제품 생산 가능함. 향후 건설기계, 기타 농기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할 계획임.

     

    10. 헝셩그룹(국내 상장 중국기업 수혜주)

    헝셩그룹 주요매출

    • 자회사인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는 완구 설계, 연구개발, 생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브랜드 봉제완구와 자체개발 전동완구가 있음.
    •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마스크 시장에 진출하여 다양한 마스크 제품 라인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는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플라스틱완구 48.73
    봉제완구 31.13
    아동복 13.06
    마스크 3.75
    기타 3.33

     

    헝셩그룹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은 152.4% 증가, 당기순이익은 97.4% 증가.
    • 마스크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 매출이 증가함. 제품의 중국 내/해외 판매 모두 증가함.
    • 중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유아용품 소비수준이 높아지면서 수혜를 입음. 자체 디자인과 브랜드를 갖추고 OBM방식의 완구 생산수량을 확대 중임.

     

    11. 크리스탈신소재(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 주식)

    크리스탈신소재 수익 구성

    • 동사는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천연, 합성, 혼합 등)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상기 합성운모제품은 주로 펄안료, 절연재료, 단열재로 사용되어짐.
    • 합성운모시장에서의 지배력을 유지하며, 전체 운모시장에서 천연운모에서 합성운모로 대체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함.
    • 동사 운모제품은 전부 직접판매를 통해 고객들을 직면하고 중.소 고객사및 대형사를 동시에 공략함.
    운모플레이크 20.47
    운모파우더 19.97
    운모테이프 18.71
    그래핀 17.80
    기타 23.05

     

    크리스탈신소재 최근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23.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2% 증가.
    • 동사는 자체적인 연구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불소함량 낮고 내고온 합성운모플레이크 및 다양한 규격의 합성운모파우더를 성공적으로 개발.
    • 건축 및 설비 시장에서 더 높은 방화기준이나 절연기준 등이 요구됨에 따라 합성운모제품의 사용범위는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오늘 국내 상장 중국기업 대장주▼

     

    국내 상장 중국기업 대장주 바로가기

     

    아래에서 수익 상승을 위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 주식(상승 종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